대한LPG협회가 신형 LPG 트럭의 국내 판매 10만 대 돌파를 기념하여 LPG 트럭 운전자들을 위한 특별한 경품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네이버 카페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영운모)’에서 진행되며, 누적 주행거리 1만km 이상인 현대차 포터2, 기아 봉고3 LPG 트럭 운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운행하는 LPG 트럭의 주행 경험, 연비, 유지비 등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하고, 차량 계기판의 누적 주행거리 화면을 촬영하여 이벤트 게시글에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LPG 충전 상품권이 지급되고, 가장 긴 주행거리를 기록한 상위 3명과 우수한 후기를 작성한 3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신형 LPG 트럭은 출시 1년 만에 1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1톤 트럭 시장에서 84%의 점유율을 기록, 경유 트럭의 대체 연료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터보 LPG 직분사(LPDi) 엔진을 탑재하여 기존 디젤 트럭보다 높은 출력을 자랑하며, LPG 엔진 특유의 정숙성으로 운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량은 북미 배출가스 규제 기준인 SULEV30의 4%에 불과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기존 디젤 엔진 대비 8% 저감되는 등 친환경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LPG 트럭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운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