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자동차 뉴스핫 이슈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전격 출시… “충전 없는 전기차” 표방

듀얼 테크 시스템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압도적 연비 구현… 3600만원대 단일 트림

KG 모빌리티(KGM)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세련된 스타일을 겸비한 ‘The Gentle Machine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8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KGM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주행 성능과 연비 효율을 갖춘 도심형 SUV를 지향한다. 선호도 높은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화했음에도 3천6백만 원대의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듀얼 모터 기반 ‘충전 없는 전기차’… 도심 연비 최대 15.8km/ℓ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KGM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내세운다. 직병렬 하이브리드 구조를 채택, 전기 구동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하는 듀얼 모터를 중심으로 전기차와 유사한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 e-DHT는 EV, HEV, 엔진 구동 등 총 9가지 주행 모드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전환한다. 특히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CVS-75 기준)까지 주행 가능하여 정숙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잡았다. 또한,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큰 1.83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중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130kW급 대용량 모터를 적용해 전기차에 가까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으며, 저전압 배터리는 BMS 일체형 LFP 배터리를 적용하여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설계, 경제성과 편의성을 모두 확보했다.

하이브리드 듀얼 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연비 효율도 크게 향상됐다. 복합 연비와 도심 연비는 20인치 휠 기준 각각 15.0km/ℓ 및 15.6km/ℓ(넥센타이어 기준)이며, 미쉐린 타이어 선택 시 도심 주행 연비는 15.8km/ℓ에 달해 도심형 SUV로서 실용적 가치를 극대화했다.


세련된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 고급 사양 대거 기본 적용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도심형 SUV에 어울리는 역동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다이내믹한 익스텐션 플로팅 루프라인과 전·후면 LED 주간주행등(DRL)에 태극기의 건곤감리에서 영감을 받은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하여 전통미와 세련미를 더했다. 낮고 길게 뻗은 차체와 와이드한 비율, 20인치 휠은 강인하고 안정감 있는 실루엣을 강조한다.

외장 색상은 6가지 원톤 컬러와 4가지 투톤 컬러로 운영되며, 내장 색상은 블랙, 블랙 스웨이드 퀼팅, 카멜 & 베이지 투톤 등 3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실내 공간은 일상 주행에 적합한 실용적인 구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1열 1050mm, 2열 939mm의 넉넉한 레그룸은 물론, 2열 시트 언폴딩 시 최대 652ℓ의 러기지 공간을 확보하여 가족 단위 이동에도 여유로운 거주성과 적재 공간을 갖췄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고급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한 단일 트림(S8)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3,695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3.5%,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기준). 가솔린 모델 대비 약 270만 원 수준의 인상으로 가격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고객 선호 사양을 대폭 기본화해 높은 상품성과 합리적인 구성을 동시에 갖췄다.

기본 사양으로는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1열 이중 접합 솔라 컨트롤 차음 글래스, 천연가죽 퀼팅 시트 패키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 모션 센서 포함), 12.3인치 KGM LINK 내비게이션 패키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을 비롯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유지 보조 등 첨단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잔가 보장 할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구매 혜택 제공

KGM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과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 초기 구매 부담을 줄이고 차량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금융 혜택으로 ‘KGM 잔가 보장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 3.9% 금리로, 차량 금액의 30%를 선수금으로 납부하면 월 19만원대의 낮은 할부금(60개월)으로 차량을 운용할 수 있다. 구매 후 3년(4만5000km) 또는 5년(7만5000km) 주행 후 KGM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의 최대 64%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KGM은 ‘충전 없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차별점을 강조하는 TV 광고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KGM은 ‘액티언 하이브리드’가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연비, 뛰어난 승차감 등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제공  KG 모빌리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