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자동차 뉴스핫 이슈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아시아·월드투어’ 출격… 인제 대회서 우승 노린다

아반떼 N 기반 경주차 'Elantra N TCR' 출전, 박준성·박준의 듀오 활약 예고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국내에서 열리는 ‘2025 TCR 아시아’ 7·8라운드와 ‘TCR 월드투어’ 6라운드에 출전한다. 이번 출전은 유럽 무대에서 쌓은 경쟁력을 국내 팬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유럽 경험 바탕으로 최상의 경기력 발휘할 것”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경주차는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N을 기반으로 한 ‘Elantra N TCR‘이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지난 2년간 유럽 무대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차량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드라이버는 박준성, 박준의 두 선수로 구성됐다. 이들은 유럽과 국내 무대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TCR 시리즈 중 최상위 대회인 ‘TCR 월드투어’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박준성은 ‘2025 TCR 유럽’ 2라운드에서 2위를 기록하며 뛰어난 기량을 입증한 바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유럽 무대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해, 국내외 팬들에게 팀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위상 높이는 선봉장 역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19년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2024년 ‘TCR 이탈리아 시리즈’ 팀 종합 2위 등 국내외 다양한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번 TCR 아시아 7·8라운드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TCR 월드투어 6라운드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다.

[뉴스 제공  현대성우쏠라이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