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자동차 뉴스핫 이슈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2025 TCR 유럽 팀 종합 3위 쾌거

유럽 무대서 박준성 최종전 압도적 우승... TCR 아시아 더블 포디엄 달성하며 韓 모터스포츠 위상 드높여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5 시즌 동안 TCR 유럽 및 국제대회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풀시즌 출전한 2025 TCR 유럽에서 정상급 드라이버들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팀 종합 3위(239점)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유럽 무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TCR 유럽 무대서 뛰어난 전략과 결과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TCR 유럽 무대에서 전략적인 주행과 시즌 매니지먼트를 선보였다.

  • 박준성 선수는 전략적 주행을 바탕으로 종합 6위(156점)를 달성했으며, 스페인 카탈루냐 서킷에서 열린 최종전 레이스2에서 압도적인 페이스로 우승을 차지하며 유럽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박준의 선수도 풀시즌을 소화하며 종합 13위(81점)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2023년 유럽 진출 이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전략과 경기 운영 능력을 한층 강화한 결과로 평가된다.


TCR 아시아 및 월드투어에서도 빛난 잠재력

팀은 국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대한민국 인제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7&8라운드)와 TCR 월드투어(13, 14 & 15라운드)에도 출전했다.

  • TCR 아시아 7라운드: 박준의 선수가 1위, 박준성 선수가 2위를 기록하며 더블 포디엄을 달성했다.

  • TCR 월드투어: 최정상급 드라이버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며 대한민국 팀의 글로벌 경쟁력과 잠재력을 입증했다.

이재우 감독은 “올해는 지난 시즌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적 성장을 이룬 한 해였다”며, “현대성우그룹, 피치스, VT Batteries,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아낌없는 지원과 팬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26 시즌에도 국내외 다양한 대회 진출을 검토하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한 도전적인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 제공  현대성우쏠라이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