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엔필드, ‘반항’ 입고 질주… 아이콘 모터스포츠와 ‘역대급 콜라보’ 한정판 공개
커스텀 바이크 ‘올웨이즈 썸씽’ 영감… 강렬한 디자인에 특별 재킷까지 ‘소장 욕구 폭발’
클래식 바이크의 대명사 로얄엔필드가 ‘똘끼’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 세계 라이더들의 심장을 저격하는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미들급 모터사이클 시장의 거목 로얄엔필드가 독창적인 스타일과 파격적인 보호 장비로 유명한 아이콘 모터스포츠와 손잡고 ‘리미티드 에디션 샷건 650’을 전격 공개한 것.
이번 한정판 모델은 지난해 ‘EICMA 2024’와 ‘모토버스 2024’에서 공개돼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아이콘 모터스포츠의 커스텀 빌드 ‘올웨이즈 썸씽’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공개 당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협업 모델에 대한 라이더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레이스 DNA 품은 ‘힙스터’… 한정판만의 특별한 디테일
전 세계 극소량으로 출시되는 이번 샷건 650 한정판은 아이콘 모터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독특하면서도 강렬한 스포티즘을 자랑한다. 마치 레이스 트랙을 질주하는 듯한 3가지 톤의 과감한 컬러 그래픽과 시선을 사로잡는 골드 콘트라스트 컷 림, 개성 넘치는 블루 컬러 쇽 스프링 등 특별한 파츠들이 적용돼 기존 샷건 650과는 확연히 다른 매력을 뽐낸다.
여기에 강렬한 레드 컬러 시트에는 통합 로고가 새겨져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더했고, 핸들 바 끝에 장착된 바 엔드 미러는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를 완성하며 라이더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빈 캔버스’ 정신 계승… 개성과 퍼포먼스 모두 잡았다
로얄엔필드의 샷건 650은 출시 초기부터 라이더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빈 캔버스’를 지향하며 커스텀 문화를 존중해왔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역시 로얄엔필드의 클래식한 매력에 아이콘 모터스포츠의 반항적인 정신을 절묘하게 결합시켜 스타일, 개성, 그리고 퍼포먼스까지 중시하는 라이더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정판 구매 시 ‘힙’한 재킷 증정… 소장 가치 ‘극대화’
이번 협업을 통해 로얄엔필드는 글로벌 커스텀 빌딩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 특히 한정판 샷건 650 구매 시 아이콘이 특별히 디자인한 ‘슬랩타운 인터셉트 RE 재킷’이 함께 제공돼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더욱 높인다. 스웨이드와 텍스타일 소재로 제작된 이 재킷은 독특한 가죽 아플리케와 자수 장식으로 완성도를 높여 한정판의 특별함을 더한다.
로얄엔필드 커스텀 & 모터스포츠 총괄 에이드리언 셀러스는 “아이콘 모터스포츠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샷건 650은 커스텀 빌딩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아이콘이 제작한 ‘올웨이스 썸씽’은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이었고, 그들의 열정과 독창적인 스타일을 이번 한정판 모델을 통해 전 세계 라이더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포틀랜드 기반의 아이콘 모터스포츠는 독특한 커스텀 모터사이클 제작은 물론, 레트로 감성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 라이더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단 100대 한정 판매… 한국에 단 5대, ‘광클’만이 답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샷건 650’은 전 세계 단 100대 한정으로 출시된다. 한국에는 단 5대만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 판매 가격은 997만원이다.
구매를 원하는 라이더들은 로얄엔필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을 서둘러야 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 예약 고객 25명에게만 구매 자격이 주어지며, 제품은 2025년 2월 12일 0시(이미 종료된 날짜임으로 실제 구매는 불가)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단독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로얄엔필드 공식 홈페이지(www.royalenfield.com) 또는 가까운 로얄엔필드 대리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힙스터’ 감성의 로얄엔필드 한정판을 손에 넣을 기회는 지금뿐이다.
[뉴스 제공 빈티지모터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