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자동차 뉴스

기아 ‘Kia 사용설명서’ 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2025’ 대기업분야 대상 수상

차량 사용법·신기능 등 3D 영상으로 직관적 설명… 글로벌 접근성 호평

기아가 24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5’에서 대기업분야 유튜브 대상을 수상했다.

기아의 유튜브 채널 **’Kia 사용설명서’**는 고객이 차량 사용설명서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험 중심의 설명 방식, 글로벌 고객에게도 호평

‘Kia 사용설명서’는 2023년 11월부터 운영되며 기아 차량의 신기능, 자가점검 및 정비, 운행 등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3D 영상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6개 외국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대상을 수상한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플랫폼 혁신 사례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4,000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모범적인 서비스를 선정한다. ‘Kia 사용설명서’는 서비스 품질, 콘텐츠 충실성, 정확성, 실용성, 글로벌 접근성 등 여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고객이 편하게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설계된 경험 중심의 설명 방식이 호평을 이끌어냈다.

현재 ‘Kia 사용설명서’에는 300개가 넘는 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일부 영상은 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전자식 변속 레버 관련 콘텐츠가 511만 뷰로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폰 프로젝션 기능, 전기차 충전 등 새로운 모빌리티 기술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브레이크 디스크 클리닝 등 차량 유지 관리에 유용한 영상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국어 채널 운영으로 고객 소통 강화

기아는 ‘Kia 사용설명서’ 채널 외에도 영문 채널 ‘Kia How To’를 비롯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다국어 채널 ‘Kia Global How To’도 별도로 운영하며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유용한 차량 사용 설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제공  기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