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자동차 및 바이크 전문 유튜브 채널 ‘제이슨브로(Jasonbro)’가 로얄엔필드의 신작 ‘클래식 650(Classic 650)’ 런칭 행사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국내 최초로 공개된 클래식 650의 실물과 상세 제원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로얄엔필드 특유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성능이 조화된 모습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영상에서 제이슨브로는 한옥을 배경으로 진행된 이색적인 런칭 행사 현장을 소개하며 클래식 650의 세 가지 컬러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647cc 병렬 트윈 엔진을 탑재해 토크와 출력을 개선한 점과 최고 속도 160km/h 이상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성능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연비 효율성 및 크루징 주행 시의 넉넉한 출력 등 실질적인 주행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클래식 바이크의 정수를 보여주는 ‘땅콩 스타일’ 연료 탱크와 수작업으로 그려진 핀 스트라이프 디테일을 강조하며 로얄엔필드만의 장인 정신을 조명했다. 1인 승차의 멋을 살린 싱글 시트 구성과 크롬 소재를 활용한 엔진 커버 등 세부 디자인 요소들은 “클래식 오브 클래식”이라는 찬사를 이끌어냈다. 제이슨브로는 이번 영상을 통해 바이크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아우르는 클래식 650의 매력을 전달하며 향후 시장에서의 흥행 가능성을 예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