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OSRAM, 정전용량식 감지 센서 ‘AS8580’ 출시
IQ 복조 기반의 강건한 설계... 차량 내외부 극한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 제공
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ams OSRAM이 까다로운 전장 장치 설계를 위한 신뢰성 있는 정전용량식 감지 센서 ‘AS858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전장 장치 설계에서 신뢰성은 핵심 기준이지만, 기존 정전용량식 센서는 비, 결빙, 습도, 세차 등 실제 환경적 요인에 의해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다.
ams OSRAM의 AS8580은 IQ 복조를 기반으로 하는 강건한 정전용량식 감지 기술을 통해 측정된 정전용량을 기생 저항 부분과 정전용량 부분으로 분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환경적 과제를 해결했다. 이를 통해 높은 감도를 유지하면서도 환경적 교란에 대한 내성을 높여 차량 내외부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합하다.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신뢰성 확보
AS8580은 안전 관련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안전 규격을 준수한다.
안전 규격: ISO 26262 표준, 자동차 안전 무결성 레벨인 ASIL-B 안전 요구사항, AEC-Q100 1등급 기준을 준수한다.
활용성: 터치 기반 도어 핸들, 제스처 제어 트렁크 개폐기, 차량 내부 HMI(Human-Machine Interface) 요소 등 광범위한 차량 내외부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효율성: 저전력 슬립 모드(최소 20 µA)를 지원하여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 설계를 돕는다.
ams OSRAM의 요우니 리히매키(Jouni Riihimäki) 정전용량식 센서 제품 매니저는 “AS8580은 통합 프로세스에 복잡성을 더하지 않고도 물, 결빙 또는 극한의 온도에 노출되더라도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AS8580은 표준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들과 호환되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뉴스 제공 ams OSRAM]

